###
  Home > NOTICE
NOTICE

일본은 '음식 천국'이라 할 정도로 다양한 요리들이 존재한다. 그 중에서도 일본의 전통적인 면 요리인 우동과 우리에게 익숙한 소바와 라멘은 세계 곳곳 일본계 레스토랑에서도 맛볼 수 있는 인기 메뉴로 성장했다.

 

일본 음식의 본고장인 도쿄는 면 요리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이 많고, 미식의 도시라고 평가할 만큼 맛집이 많은 곳이다. 그래서 한국 사람을 비롯한 외국인들이 면 요리를 즐기기 위해 일본을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. 이미 유명한 일본 음식들을 만나보자.

 

다양한 메뉴로 사랑받는 라멘

라멘은 일본여행을 가면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 중 하나이다. 일본 라멘 맛집은 우리나라 방송에서도 자주 소개된다. 뿐만 아니라 국내 연예인 또는 유명 크리에이터가 도쿄의 라멘집에 방문하여 자신의 시식기를 SNS 또는 유튜브에 소개를 하기도 한다.

 

라멘은 종류가 다양하다. 일반적으로 돼지 뼈 육수로 만든 ‘돈코쓰(豚骨)’, 간장인 ‘쇼유(醤油)’, 된장인 ‘미소(味噌)’, 그리고 소금인 ‘시오(塩)’ 로 맛을 낸 라멘 등이 있다. 여기에 면의 굵기나 익은 정도 등 개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것도 인기 비결이다.

 

최근 주목받는 소바의 매력

 

라멘, 우동 등 다양한 면요리를 자랑하는 일본이지만 최근에는 소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. 소바는 일본요리에서도 오랜 역사를 가진 음식이다. 또한, 일본인에게 무척 친숙한 음식이기도 하다.

 

또한 메밀가루를 사용하는 메밀국수는 일본의 면 요리인 소바와 비슷하다. 또한, 한국에서 일본 소바를 맛볼 수 있는 곳도 많다. 일본을 방문한다면 전통 일본 소바를 맛보며 한국에서 먹어 본 소바와의 차이를 느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. 차갑게 식히거나 따뜻하게 데운 소바에 덴푸라나 산나물 등, 다양한 재료를 토핑으로 올려 먹을 수 있다.

 

또한, 소바는 짧은 시간을 이용해 빨리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오랫동안 사랑 받아왔다. 일본 기차역 구내나 플랫폼에는 이동 중 짧은 시간을 이용해 소바 등을 서서 먹는 ‘다치구이(立ち食い) 식당’이 많다.